국내 최초 Roll to Roll Tech를 기반으로 한 2차 전지 대장주이지만 주가흐름이 조금 아쉬운 피엔티의 종목분석과 주가전망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영 기업소개
피엔티는 2003년 창립한 회사로 Roll to Roll 공법을 바탕으로 한 IT소재 및 Cooper(LS 엠트론 독점 공급)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 2차 전지 음극 및 분리막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분야에서도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소재용 필름과 전기전자, ESS 소형 및 중대형 2차 전지 분리막 및 양극, 음극소재와 회로소재, 2차 전지용 극박 생산을 위한 장비를 개발, 생산합니다.
Roll to Roll 공정이란?
Roll to Roll 공정은 모재를 회전롤에 감아가며 소정의 물질을 도포, 새로운 기능을 부가하는 공정입니다.
2차 전지 사업부 고객사 및 전망
2처전지 사업부는 2 차전지용 양극, 음극, 분리막을 생산할 수 있는 노칭기, Coating M/C, Press M/C, Slitter M/C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피엔티는 모든 배터리의 형태를 커버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으로 각형, 원통형, 파우치 형 등 어떠한 형태의 파우치에도 적용가능합니다. 덕분에 국내는 물론 해외고객사까지 두루 섭렵하고 있습니다.
피엔티 주요 고객사
주요 고객사로 국내 2차 전지 대표 3 사인 SK on과 LG에너지설루션, 삼성 SDI에 모두 납품 중이며 해외로는 Guoxuan High-Tech, eve energy, gm, acc, morrow, Lishen 등에 납품 중입니다.
전기차 증가 전망 및 피엔티 매출
향후 2025년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38% 증가 시 전기차 배터리 수요는 36%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른 피엔티 수주 및 매출은 2024년 1분기에 이미 2023년 전체 매출 및 수주액을 넘어섰습니다.
소재사업부 고객사 및 전망
피엔티의 소재사업부는 동박과 광학 필름 등 각종 디스플레이용 소재 특수 필름과 전자 전기소재를 생산할 수 있는 장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2차 전지 생산이 확대되며 전지박과 음극재에 필요한 전지박 수요도 함께 증가 중입니다.
동박의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동박생산 장비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될 전망입니다.
피엔티 수주현황
피엔티의 수주 중 70% 이상이 2차 전지에서 그 외는 소재사업등에서 큰 수주능력을 보이고 있는데요 2024년 1분기에 벌써 지난 2023년 전체의 수주를 뛰어넘을 만큼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피엔티 재무제표
피엔티의 연매출의 경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23년 대비 크게 2배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26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피엔티 주가흐름
피엔티의 주가는 6월 19일 89,500원의 고점을 찍고 지속적으로 하향하며 7월 11일 현재 57,80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전고점 대비 35.42%가 하락했으며 시가총액은 1조 3,724억입니다.
피엔티의 주가흐름은 지난 2023년 7월 86,100원의 1차 슈팅 이후 줄곳 하향세를 그리며 올초 35,000원을 저점으로 하여 박스장을 이룬 후 다시 6월 19일 89,500원의 고점을 찍으며 점자 고점을 높이고 있습니다.
피엔티 수급
수급의 경우 외국인은 꾸준히 물량을 늘리며 한 달 전 9.03%에서 현재 12.37%까지 물량을 늘린 상태입니다.
기관은 최근 꾸준히 매도하며 주가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컨센서스 상 투자의견은 매수를 보이며 목표주가로는 96,700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피엔티의 매출과 영업이익상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의 업황이 2차 전지에는 비호감이라 주가가 실적을 받쳐주지 못하는 듯합니다.
업황을 주시해야겠지만 기업적으로는 매우 탐나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